커뮤니티

공지사항

2017학년도 일반대학원 후기 신입생 모집요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12 10:14
조회
5402

1. 모집학과 및 과정

모집학과

세부 모집전공

모집과정

석사

박사

의학과

기초의학

미생물학, 병리학, 생리학, 생화학, 약리학,

해부학, 정보의학

O

O

임상의학

가정의학, 내과학, 마취통증의학, 방사선종양학,

비뇨기과학, 산부인과학, 성형외과학, 소아청소년과학, 신경과학, 신경외과학, 안과학, 영상의학, 외과학, 응급의학, 이비인후과학, 임상약리학, 재활의학, 정신건강의학, 정형외과학, 진단검사의학, 피부과학, 흉부외과학

O

O

통합의학, 보건학, 임상미술치료, 스포츠의학, 중개의학, 임상상담심리

O

O

간호학과

간호관리학, 기본간호학, 모성간호학, 성인간호학, 아동간호학, 정신간호학, 지역사회간호학

O

-

의생명과학과

의생명과학, 바이오공학, 식품생명공학

O

O

약학과

생명약학, 약화학, 임상약학

O

O

수학능력이 저조한 경우 모집인원에 관계없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2. 모집인원

모집학과

석사학위 과정

박사학위과정

비고

의학과

OO

O

 

간호학과

-

 

의생명과학과

O

 

약학과

O

 

 

3. 지원자격

1. 모집과정별 지원자격

 가. 석사학위과정

   ①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20178월까지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자)

   ② 기타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

  나. 박사학위과정

   ① 국내외 대학 석사학위 취득자(20178월까지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자)

   ② 기타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

2. 모집학과별 추가 지원자격

 가. 의학과 : 의사면허 소지자 및 비소지자도 가능

 나. 간호학과 : 간호사면허 소지자(취득예정자 포함)에 한함

 다. 약학과 : 약사면허 소지자 및 비소지자도 가능

      

 

4. 전형일정

구분

일정

비고

원서접수

2017.6.12() 06.23() 17:00

인터넷 접수만 실시

(http://www.jinhakapply.com)

서류제출

2017.6.12() 06.26()

마감일 소인분까지 인정

방문제출 : 10:00 ~ 17:00 (주말 제외)

면접심사

2017.6.27() ~ 6.30()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cha.ac.kr/) 참조

합격자 발표

2017.7.4() 14:00

합격자 등록

2017.7.5() ~ 7.7() 16:00

마감일 소인분까지 인정

방문제출 : 10:00 ~ 17:00 (주말 제외)

· 면접 안내 및 합격자 발표는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개별연락을 하지 않음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5. 전형방법

 1. 서류심사

  가. 대학 및 대학원 성적

  나.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다. 기타 학과에서 정하는 사항

 2. 면접심사

  가. 전공에 대한 지식 및 이해도

  나. 전공에 대한 적성

  다. 기타 학과에서 정하는 사항

 

6. 전형료 : 90,000

 

7. 장학제도

* 총장 장학금 및 대학원장 장학금

성적우수 및 지도교수 추천 장학금

관련분야 실무 전문가 장학금

 

8. 입학원서 접수(인터넷 접수만 실시함)

 1. 접수기간 : 2017. 6. 12() 6. 23() 17:00까지

 2. 접수방법

  가. jinhakapply.com으로 접속 후 회원 가입(무료)

  나. 차의과학대학교 대학원 후기 모집 입학원서 접수 일반대학원 선택

  다. 지원자 유의사항 확인 후 입학원서 작성(용 정확히 입력)

  라. 전형료 결제(jinhakapply.com에서 결제방법 참고)

  마. 전형료 결제 후 부여된 수험번호 확인

 3. 접수 시 유의사항

  가. 전형료 결제 후 입학원서의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함

  나. 원서접수 후 전형료를 결제한 경우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전형료를 반환하지 않음

  다. 지원자는 입학원서와 함께 기타 구비서류를 반드시 제출기간 내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여야 함

  라. 인터넷 원서접수 문의처 : 진학어플라이 1544-7715

 

9. 제출서류

공통 제출서류

추가 제출서류 - 박사과정 지원자

입학원서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대학 졸업(예정)증명서 원본

대학 성적증명서 원본

편입 전 대학 성적증명서 원본(해당자에 한함)

상이전공자 지원신청서(소정양식-해당자에 한함)

자격증(면허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함)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함)

학력조회확인서(소정양식-해외학위소지자에 한함)

취학승인서(소정양식-공중보건의 또는 현역군인에 한함)

전역예정증명서(개강일 이전 전역예정자)

대학원 졸업(예정)증명서 원본

대학원 성적증명서 원본

석사학위 논문 요약(소정양식-해당자에 한함)

 

 

 

 

 

 

 

 

 

※ 인터넷 접수 후 입학원서를 기타 제출서류와 같이 본 대학원 행정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마감일 소인분에 한함)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제출서류의 방문접수를 받지 않음

기일 내 서류 미제출자는 전형성적에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함

학점은행제 이수자의 경우 반드시 시간제 기관 이수학점을 평생교육진흥원에 등록하여 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한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에는 중국대사관에서 발급하는 학력인정확인서나 "中國高等敎育學歷査詢報告"(www.chsi.com.cn)또는"敎育部學位與硏究生敎育發展中心" (http://www.cdgdc.edu.cn)에서 발급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외국소재 대학교 졸업자는 제출서류를 한글로 번역, 공증하여 제출하여야 함

외국대학() 출신 지원자의 경우 지원 전, 반드시 본인의 학위취득 대학()UNESCO 산하 IAU(International Association of Universities)"List of Universities of the World"에 등재되어 있는 학교인지 확인하여야 함. 만약 지원자의 학위취득 대학()이 리스트에 없거나 영문명칭이 다른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국가의 주한영사(대사)가 발급한 정식 학위수여기관임을 증명하는 확인서(영사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해당 학교 소재국에서 지정한 정부기관에서 발급)를 제출하여야 함

      

아포스티유 확인서 발급 대상

외국에서 재학졸업한 학교의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공문서, 사립학교가 발급한 각종 증명서와 공문서는 공증 받은

후에 아포스티유 확인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음

   가. ​아포스티유 확인서 발급기관 : 학교 소재국 정부에서 지정한 기관 (해당국 대사관, 영사관 또는 외교통상부에서 아포스티유 확인서 발급사무소, 위치, 연락처를 안내 받을 수 있음)

  나.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닌 경우 기존처럼 학교 소재국의 대한민국 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또는 영사확인을 받아야 함

 

서류제출처

13488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335 차바이오컴플렉스 B208

차의과학대학교 일반대학원 행정팀

 

10. 합격자 발표 및 등록

 1. 본 대학교 홈페이지(http://grad.cha.ac.kr/)에 게재, 개별통보는 하지 않음

 2. 합격자는 지정된 등록기간 내에 소정의 예치금을 납부하고 등록절차를 완료해야 하며,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됨

 3. 미확인으로 인한 합격 취소 등 각종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이 감수해야 함

 

11. 지원자 유의사항

 1. 지원자는 면접전형 시 수험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지각 및 결시자는 불합격 처리함

 2. 합격자 중 서류의 허위 기재,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경우 합격을 취소하며, 입학 후에라도 입학 허가를 취소함

 3. 제출서류의 미비 등 모집요강에서 요구하는 사항의 불이행, 합격자 명단의 미확인 또는 확인 오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4. 입학원서에 주소나 전화번호를 기재하지 않거나 또는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와 연락두절로 인하여 통지가 불가능하게 된 경우,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5.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교가 정하는 바에 따름

 6. 입학 후의 제반사항은 본 대학원 학칙에 따라야 함

 

문의처

일반대학원 행정팀

031-881-7075, 7073, 7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