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학원은 2월 21일, 2024학년도 우수 대학원생 선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상은 바이오융합과학과 이대현(박사과정, 지도교수 김기진) 학생이 수상했다. 이대현 학생은 화학공학 분야 상위 저널 ‘Chemical Engineering Journal’에 게재한 논문 ‘Amphiphilic lipid conjugate-mediated surface engineering of placenta-derived mesenchymal stem cells for alleviating liver damage and fibrosis’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과 상금을 수상했다.
이 날 시상식은 박근홍 일반대학원장과 각 학과장이 참석해 수상자에게 우수 대학원생 증서를 수여하며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대상 수상자인 이대현 박사과정생은 "이번 연구가 세포화학공학에 학문적 기여를 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줄기세포 표면 개질을 활용한 치료 전략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원생들의 연구에 대한 열정과 성과를 인정받는 자리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참여와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우수 대학원생 선발대회는 우리 대학원에서 2017년 시작 이래, 대학원생의 학문적 성취를 장려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 2024학년도 우수 대학원생 선발대회 수상자
- 대상 - 이대현 (바이오융합과학과, 박사과정, 지도교수 김기진)
- 최우수상 - 송건주 (생명과학과, 석박사통합과정, 지도교수 이부용)
- 우수상 - 이소민 (생명과학과, 석사과정, 지도교수 한인보), 안승찬 (생명과학과, 석박사통합과정, 지도교수 이순철)